블로그 체험단 레뷰의 모든것

블로그를 하시다보면 수익을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에서만 얻으시려는 블로거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도 수익을 얻으실 수 있기에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들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 많이들 보셨죠? 수많은 서비스 중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레뷰입니다.

 

저는 오늘 위블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자, 업데이트가 필요하다해서 진행하니까 위블에서 레뷰라는 이름으로 바뀐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위블이 아닌 레뷰라는 이름으로 불러야겠습니다. 아직 이 서비스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레뷰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뷰'란 어떤 서비스인가?


우선, 레뷰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캠페인들에 신청해서 선정되면 상품이나 경험을 제공받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캠페인에 관련된 글을 작성하고, 이에 대해 포인트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역별로 캠페인이 다를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 캠페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지역이나 관심사, 활동하는 미디어들을 설정해두면 이와 관련된 캠페인이 레뷰에서 맞춤형으로 추천되기때문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캠페인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캠페인은 어떻게 신청할지, 혹여나 신청 방법이 어렵진 않을지 저도 처음에는 많이 걱정됐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드는 캠페인에 들어가서 캠페인 진행기간은 언제인지 내가 그 때 시간이 비는지 확인하고, 제공내역은 무엇인지, 어떤 콘텐츠를 제작해야하는지, 어디로 방문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이를 확인하고 캠페인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캠페인을 제공하는 기업에서 블로거가 예약해놓고 오지 않으면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본인이 가능한 시간을 정확하게 생각하고 지원하길 바랍니다. 캠페인 신청하기를 누르셨다면, 본인의 연락처와 블로그를 등록하시고, 신청 한 마디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신청은 순식간에 하실 수 있으나, 본인이 신청한것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캠페인에 선정되시면 메세지, 문자, 메일을 통해서 선정 소식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문자로만 알려줄 법도 한데, 메일과 메세지로도 알려주는 모습에서 레뷰의 꼼꼼함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선정 되셨다면, 안내사항을 다시 한 번 숙지하고 캠페인에 참여해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어떤 캠페인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고자 이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제품이나 식품을 제공받는 캠페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미용실, 음식점, 숙박업소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캠페인을 참여하실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보고 어떤 캠페인이 있는지 확인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오전 새롭고 다양한 캠페인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오늘은 어떤 캠페인이 나올까 살펴보는것도 하나의 재미일 듯 합니다.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신속한 일처리가 있기때문에 가능한 일인것 같습니다. 

 

 

웹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며, 여기를 클릭해 웹사이트에 접속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레뷰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캠페인 참여 글들을 확인하며 콘텐츠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분석할 수 있어서 본인의 콘텐츠를 성장시키는데 밑발판이 될 수 있고, 블로거들끼리 친구를 맺을 수 있어서 소통하며 꿀팁들을 전수하거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나 공모전같은것도 열기 때문에, 자주 커뮤니티에 방문한다면 손해 볼 건 없을겁니다! 역시 국내에서 가장 큰 인플루언서 마케팅인만큼 제공하는 것도 많네요.

 

레뷰에는 등급별 참여점수라는게 있는데요, NEW 등급부터 시작해서 BRONZE, SILVER, GOLD, DIAMOND 등 여러 등급들이 있습니다! 이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등급별 참여점수가 필요해요

 

저는 레뷰에대해서 알게된 지 얼마 안되서 아직 레뷰멤버십은 NEW입니다! 8월 목표는 달성해서 9월 되면 등급이 올라갈거같은데요, 아무래도 이 등급이 높으면 캠페인 주최측에서 등급이 높은 사람은 신뢰하기 좋겠죠?

 

신청이 안되더라도 신청횟수와 출석횟수를 채우면 등급을 올릴 수 있으니까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좋은거같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레뷰를 소개 해 드렸는데, 제가 레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른 업체를 이용해 봤습니다만, 레뷰의 경우는 업체에서 무슨일이 있어서 지연이 되든간에 무조건 마감날 원고료가 포인트로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환급처리도 정말 깔끔한데요, 레뷰를 이용하다가 타 업체를 이용 해 봤는데, 캠페인이 잘 업데이트 되지않을 뿐더러, 원고료 지급도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레뷰는 정말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어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이용하고있기에 추천드립니다.

레뷰 캠페인 살펴보기


인기있는 캠페인를 소개 해 드리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더 관심을 가지실 것 같아 어떤 컨텐츠로 소개 해 드릴까 고민 해 보다가 찾게됐는데, 한명의 참가자만을 선정하는데, 156명의 인원이 신청했더라고요!

 

어떤 컨텐츠인지 한 번 함께 살펴봅시다. 홍콩 프라보 호텔과 관광명소들을 소개하는 캠페인인데요, 인스타그램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시에 100,000포인트를 제공하며 추가로 리워드까지 준다고 합니다. 이러니 신청 안할수가 없겠네요!

 

어떤걸 제공하는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호텔 프라보의 2박 3일 (조식 2일 포함) 숙박권도 엄청난데, 왕복 항공권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간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말 그대로 해당 캠페인에 선정되면 홍콩 여행까지도 다녀올 수 있게 되는거네요! 리워드까지 추가로 제공된다고 하니까, 여행가고 수익도 얻고 이렇게 좋은 캠페인이 있을까요? 그래서 많이 신청 하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 캠페인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사람들이 많이 신청하는 캠페인에 선정될 확률이 낮긴 합니다. 그래서 빈틈공략을 잘 해주시면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서서히 늘려가고 글쓰는 실력도 성장하시다 보면,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캠페인에도 선정되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처음 레뷰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캠페인에 참여하는게 좋을지, 어떤 캠페인들이 있는지 한 번 봐보도록 합시다.

레뷰 캠페인 종류


첫번째 소개 해 드릴 캠페인은 앞서도 설명 해 드렸지만, 지역 캠페인입니다. 본인이 활동하는 지역을 골라서 해당 지역에서만 운영되는 캠페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셜, 맛집, 뷰티, 숙박, 문화 등 여러 주제들이 있습니다.

 

스페셜에 들어가시면 글램핑이나 펜션, 해외 호텔과 같은 특별한 캠페인들을 만나실 수 있는데, 경쟁률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나중에 도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맛집 카테고리는 말 그대로 맛집, 카페에서 식사권이나, 일정 금액 미만의 음식을 제공받고, 글을 작성하면 되는 캠페인입니다. 경우에따라 경쟁률이 높은 캠페인이 있고 낮은 캠페인이 있기때문에 잘 확인해보시고 지원하시면 충분히 선정되실 수 있을겁니다.

 

뷰티 카테고리는 화장만 관련이 있을 줄 알았는데, 미용실에서 커트나 펌을 받는 캠페인도 있고, 헬스 PT를 받을 수 있는 캠페인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역시 직접 보셔야 훨씬 와닿으실 것 같습니다.

 

숙박 카테고리는 말 그대로 숙박할 수 있는 호텔이나 펜션 등의 숙박권, 대실권 등을 제공하는데요,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숙박 카테고리에서 숙박 캠페인에 참여하고, 맛집 카테고리에서 맛집 캠페인에 참여해서 정말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주도 좋고 글쓰는 사람도 좋은 기분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을거같네요!

 

문화 카테고리는 PC방, 테마파크, 서커스, 영화관 등 없는게 없습니다. 다양함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래서 국내 대표라고 말할 수 있는건가봅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캠페인은 제품 캠페인입니다. 생활, 유아동, 도서, 식품, 디지털, 뷰티 패션까지 필요한 제품을 제공받아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경쟁률이 맛집보다 더 높아서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제 처음 하시는 분들이 하면 좋을 캠페인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들이 하기 좋은 캠페인은 바로 쿠폰체험단입니다! 상품,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한 후에 SNS에 리뷰를 작성하는 캠페인인데요, 가격 할인이 정말 많이 되기때문에, 혹시나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캠페인이 공개되고 선착순으로 구매만 하신다면 참여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초보자들에게 잘 맞는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청 후 선정되기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을 사용중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캠페인에 따라서 요구되는 팔로워 수, 나이, 성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쇼핑 체험단이 있는데, 직접 상품을 구매하고 블로그 리뷰와 쇼핑몰 구매후기를 작성하는 새로운 캠페인입니다. 직접 들어가보니 모든 돈을 결제하는것은 아니고, 구매가 가능한 가격에 맞는 쿠폰을 제공해주고 포인트까지 주는 캠페인도 있고 직접 구매를 한 후에 리뷰 작성시 구매 금액을 페이백받고 추가로 포인트를 받는 캠페인도 있었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참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쇼핑 체험단 뿐만 아니라, 이벤트, 교육, 웹서비스, 모바일앱등에 대한 혜택을 제공받고 리뷰를 작성하는 서비스 캠페인, 직접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는 형태가 아닌 관련 정보를 소개해주는 기자단 캠페인 등 여러 캠페인들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캠페인을 찾아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신청하셔서 노쇼나 미션 불이행, 연락두절 등이 이루어졌을 때 패널티를 받아서 이 패널티가 누적되면, 서비스 이용이 제제될 수 있으니,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레뷰 프리미어


레뷰의 스페셜 멤버십 'REVU PREMIER'도 존재하는데요, 레뷰 프리미어는 SNS를 통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스페셜 멤버십입니다.

 

레뷰 프리미어 멤버십은 일평균 방문자수 3,000명 이상의 연예, 단순 이슈성 카테고리를 제외한 전문 카테고리를 운영중인 인플루언서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단순하게 실시간 검색어 위주의 키워드만을 블로그에 작성하는것보다는, 분야를 정해 전문적인 글을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레뷰 회원 중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라면 언제나 신청이 가능하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됩니다. 선정 시, 프리미어 멤버십 전용 캠페인 참여 기회 제공 및 특별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뷰 프리미어 전용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 기회와 함께 원고료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여도에 따라서 추가 혜택까지 제공받는데, 크리에이티브 지원 및 성장을 위한 교육 행사에도 참여 가능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블'이라는 서비스 브랜드명을 ‘레뷰(Revu)’로 통합하는 동시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사업 정책과 서비스들도 계획되어 있는데요! 이름만 바뀐게 아닌가봅니다.

 

먼저, 1,000명 이하의 팔로워를 보유한 나노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에 특화된 기존 서비스를 매크로와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확대하여 매크로와 메가 인플루언서에 특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레뷰샵


 

다섯번째로 소개해드릴것은, 레뷰샵입니다. 레뷰에서 회원가입을 하셨더라도 레뷰샵에서 따로 회원가입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레뷰에서 만든 공유형 쇼핑몰입니다. 어떤걸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레뷰샵에서 로그인 후 레뷰샵 내 공유할 상품을 검색하시고 오른쪽 상단 [10% 적립 공유] 클릭하신 다음, [URL복사] 클릭하시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공유 링크 끝에 나의 아이디가 잘 적혔는지 확인하고 친구에게 링크를 건네주신 후 친구가 해당 상품을 구매하신다면 상품 비용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이 적립됩니다.

 

꼭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상품을 홍보하신다면 더 효율적이겠죠? 사실 타 업체에서는 많아봐야 이벤트로 구매 금액의 6%정도를 적립시켜주는데, 10%를 적립시켜주는 곳은 처음 봤습니다. 이런 상품이 있다고 소개하기보다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신 후 이용하신 다음에 후기를 작성하신다면 그걸보고 많은 분들이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유링크를 통해 적립하신 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판매관리] - [공유판매 적립] 탭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해당 마일리지는 [출금신청] 탭을 통해 출금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시, 회원가입 축하 포인트가 제공되고, 생일에는 생일 축하포인트가 제공됩니다. 링크 공유시, 구매 금액의 10% 적립되며, 레뷰샵에서 물건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셔도 추가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그러니, 레뷰샵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시고 후기를 작성하시면서 포토리뷰까지 작성하시면, 많은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상품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상품들도 많기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골라 공유가 가능합니다. 꼭, 공유를 하지 않더라도 레뷰샵 회원에게는 최대 70% 세일하기때문에, 어떤 상품이 있나 확인 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포토 리뷰를 통해서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들이 어떤 장단점을 지니고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를 보고 어떤식으로 리뷰를 하는게 좋을지 연구해보는것 또한 가능합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음식이나 여러 종류의 상품들을 리뷰하는 블로그라면, 한번쯤 레뷰샵에서 구매할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홍보하셔서 수입을 얻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캠페인들과 다양한 서비스들을 갖춘 레뷰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뿐만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것을 소개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