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기프티콘 선물 사용여부 확인까지

생일이나 특별한 기념일을 맞이하며 지인들에게 선물을 주고받곤 합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이 발달되면서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주고받고는 하는데요, 상대방과 가까이 있지 않더라도 선물을 줄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은 기능입니다.

 

생일 때에 지인들로부터 기프티콘을 받아 이용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어떻게 기프티콘을 선물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은 글 중간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가 평소에 원하던 선물을 알아내는 방법도 관련 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기프티콘이나, 물건을 선물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접속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점 세개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점 세개를 클릭하셨다면,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물하기에 들어오셨다면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 검색하실 수 있고, 찾으시는 선물에 따라 다양한 기프티콘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둘러보시면서 선물하면 좋겠다싶은 물건을 찾아봅시다.

 

어떤 선물을 찾는지에 따라 그에 맞는 선물들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선물을 고르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생일선물 리스트를 클릭했는데요, 가격대 별로 어떤 선물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미리 선물에 사용할 금액을 정해두고 고른다면 더 쉽게 선물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설명을 드래그하시면서 읽어보시고 제품 구성이 괜찮은지 판별하신 후 어떤 것을 선물하실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제품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는지 자세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선물할 물건을 결정했다면, 결정하신 물건이 있는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량도 정해줘야겠죠? 본인이 선물하고자하는 수량이 맞는지 확인하신 후 선물하기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 선물할 친구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 검색을 하시거나 직접 찾으셔서 체크 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메시지카드를 작성할 수 있게 되는데, 메시지카드 뒷 배경을 하단에서 골라주신 후 메시지카드 쓰기를 눌러서 메시지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없다면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메시지카드는 우선 상단에 이모티콘이 움직이고있는데,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겨보면서 마음에드는 이모티콘을 찾으신 후에 아래 문구를 작성해주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선물 받는 사람이 보면 기분 좋을 문구를 적는게 좋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메시지카드를 만든 후 저장하실 수 있고, 선물하기를 누르시면 상대방이 받으면서 이 메시지카드를 함께 보게됩니다. 메시지 카드 저장하신 후 다시 돌아오셔서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주문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안내를 보내게되고, 선물을 받는 상대방에게 카카오톡 메세지가 가게됩니다.

 

기프티콘은 매장에 방문하여 직원에게 보여주면 사용이 가능하고, 배송되는 상품의 경우 주소를 입력하면 선물이 배송됩니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환불


선물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확인하고싶으시거나 선물한 기프티콘을 환불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우측 하단의 점 세개버튼을 눌러주신 후 선물하기를 클릭합니다.

 

그 후, 상단에 보이는 선물함을 클릭합니다.

 

 

선물함에서 주문내역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받은선물을 클릭하시면 카카오톡으로 받은 기프티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에 들어오셨다면,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싶거나 환불하고 싶은 기프티콘의 우측 상단에 보이는 상세보기를 눌러줍니다.

 

상세보기를 누르셨다면 상대가 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 완료(미사용)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아, 결제는 완료됐으나 사용하지 않은것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선물은 받았으나 사용하지 않은것입니다. 저는 상대방이 계속 해당 기프티콘을 사용하지 않을것이라 판단하여 취소를 눌러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취소시 교환권은 더이상 사용이 불가하며, 선물을 받으신 분께 취소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그러니 사용하지 않으셨다 하더라도 신중히 환불하셔야 합니다. 선물을 줘놓고 맘대로 환불하면 받는이의 기분이 많이 상할지도 모릅니다.

 

환불하시면 주문 취소가 완료되며 카카오페이로 금액이 환불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시지 카드를 이용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도 있고, 멀리 있어도 선물을 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한 기능입니다. 허나, 선물을 받았다면 꼭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선물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확인하여 기분이 많이 상할수도 있습니다. 기프티콘을 받았다면 사용하시고, 사용한 것을 인증하면 선물 보내주신 분도 좋아할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