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친구 생일 알림 끄기

카카오톡 생일 표시가 생기면서 본인의 생일을 남들에게 알리고싶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생일 표시가 친구들에게 뜨곤 합니다. 친구 추가만 되어있다면 생일이 노출되는데 생일을 축하받는게 부담스러운 사람도 있고, 남이 나의 생일을 알지 못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생일 당시에 카카오톡으로 생일 알림이 떠서 친하지 않은 친구한테 생일 축하를 받아 어떻게 반응해야 할 지 몰라 어색해했던 경험이 있어서 그 후로 카카오톡 생일 알림을 끄게 되었는데요, 생일 알림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의 생일 알림이 뜨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봅시다!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어느샌가 생일인 친구를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의 생일을 더 잘 챙겨줄 수 있어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기도 하지만, 생일 축하받는게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프로필에까지 생일이라고 특별한 모션이 생기기때문에 더더욱 부담스러우실거라 생각됩니다.

 

생일 알림을 끄고 싶으실텐데요, 생일 알림 비공개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공개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후 프로필 사진을 클릭 해 주셔야 합니다.

 

 

그 후, 뜨는 창에서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하고있는 설정을 클릭해주도록 합시다.

 

설정에서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고급설정에 있는 생일 알림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생일 알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친구에게 친구목록을 통해서 나의 생일 소식이 알려집니다.

 

생일 알림을 꺼주시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이 표시되지도 않고, 친구에게 생일 소식이 알려지지도 않습니다. 이로써 간단하게 생일 표시를 비공개 해 보았습니다. 이제 친구의 생일 알림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 생일 알림 끄기


생일인 친구를 확인하고 싶지 않을때 사용하는 설정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후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 후,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전체 설정에서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친구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생일인 친구 보기를 비활성화 시키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정보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기능은 켜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의 생일 정보를 확인하여 당일날 친구에게 축하의 메세지라도 보내주는건 어떨까요?

 

친구를 생각해 보내는 메세지 하나만으로도 친구는 기분 좋은 생일을 맞이할 수 있을겁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친구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봅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