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펫 자동 물약충전 스킬 설정 방법

사냥 도중 의문사를 당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HP와 MP 물약들을 자동으로 펫이 관리해주는 스킬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99레벨 때 멍때리다가 사냥 도중 묘비가 떨어져서 경험치가 20% 깎이는 일이 있어서 자동으로 물약 충전하는 기능은 없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했습니다!

 

 

우선, 위의 사진처럼 아이템 창을 열어서 캐시로 이동하신 후 구매하신 펫에 마우스를 올려 스킬이 어떤게 있는지 확인 해 주도록 합시다.

 

HP 물약충전과 MP 물약충전 스킬이 없으시다면, 캐시샵으로 이동하시고, 해당 스킬이 있다면 스킬을 구매하는 설명을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캐시샵에 들어오셨다면, HP 물약충전과 MP 물약충전 스킬 중 없는 스킬을 구매 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지금까지 마일리지를 많이 모아두셨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전액 마일리지로 구매를 체크하시고 구매하시게되면 캐시 충전하지 않고도 구매가 가능하기에 부담이 줄어듭니다.

 

그러니 게임 도중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다면 꾸준히 모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킬을 구매하시거나, 이미 스킬을 보유한 펫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E를 눌러 장비창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상단에 있는 펫으로 이동을 하도록 합시다.

 

펫으로 이동하신 후, 이 창에 본인의 펫을 등록시켜줘야합니다. 그래야 버프라던가 스킬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3마리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창 [단축키 : i]를 눌러 아이템창을 여신 후 캐시에서 본인의 펫을 더블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하신 후 물약사용 세팅을 눌러서 물약을 어떤 상황에 사용할건지 정해주도록 합시다.

 

상단에 있는 알림설정에서 HP경고표시를 경고안함부터 100%까지 이동해가며 본인의 체력이 얼마나 남았을 때 HP 포션을 사용할 것인지 조절하도록 합니다.

 

저는 50%로 설정 해 두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는 분은 저처럼 50%로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하게되면 사냥 도중 체력이 50% 이하가 됐을 때, 물약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MP 포션 역시 동일하게 본인의 취향에 맞게 얼마나 마나가 남았을 때 사용할 것인지 조절해주도록 합니다. 단, 키네시스와 같이 마나 포션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MP 물약충전 스킬을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설정에서 조절 후 확인을 누르셨다면, 아이템창을 열어서 소비에서 본인이 사용할 물약을 드래그하여 놓아주도록 합니다. 저는 키네시스라서 MP 포션을 따로 설정해두지 않았는데, 마나를 사용하는 캐릭터의 경우 MP 포션 또한 놓아주도록 합시다.

 

단, 파워엘릭서와 같은 HP와 MP를 모두 올려주는 포션의 경우 설정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200레벨까지 캐릭터를 키우면서 이벤트로 받은 달팽이 펫을 사용해 왔는데 물약충전 스킬이 있었음에도 스킬 사용 방법을 몰라서 지금까지 10번은 죽은거같습니다. 또한, 레벨이 올라갈수록 써야하는 스킬이 계속해서 증가하는데, 물약 슬롯을 펫 스킬을 이용해 비움으로써 스킬 관리가 더 유용해질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물약이 모두 사용되었을시에 HP 물약충전 스킬이 발동되지 않을 수 있어 사냥 도중 죽을수 있으니 계속해서 물약이 얼마나 남았나 확인 해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