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길라잡이, 컨텐츠맵이 뭘까?

메이플스토리 플레이 도중, 길라잡이라는게 무엇이며, 완료 도장을 획득했다는데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지 몰라 궁금할 때가 있다. 그리고 길라잡이로 이동했는데, 퀘스트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자.

 

메이플스토리를 하면서 직접 이동하며 사냥하거나, NPC들을 찾아가서 퀘스트를 받는 방법도 있지만, 길라잡이를 통해 본인의 레벨대에 맞는 사냥터나 퀘스트를 진행할수도 있다. 길라잡이를 이용해 사냥하거나 퀘스트를 진행할경우 이동 경로를 단축시키기때문에, 효율적이다. 

 

만약 10레벨 이상이라면 단축키[기본 단축키 : U]를 누르거나 위의 사진처럼 게임 화면에 보이는 메이플 길라잡이 UI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처럼 길라잡이 UI에서 +모양을 누르거나 기본 단축키 U를 두 번 누르면 컨텐츠맵을 확인할 수 있다.

 

 

컨텐츠맵에서 본인이 해당되는 레벨대의 사냥터나 퀘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한 후 이동하기를 누르면 사냥터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보스 컨텐츠는 보스UI로 연결된다.

 

단, 이동하기 기능은 컨텐츠의 추천 레벨 +10레벨까지 이용하실 수 있다. 하지만, 길라잡이 완료 도장을 받았을경우 언제든지 길라잡이를 통해 해당 맵으로 이동하기가 가능하다.

 

 

메이플 길라잡이를 통해 디멘션 인베이드로 이동을 해보겠다. 추천 퀘스트이고, 레벨대도 맞기때문에 분명 해당 맵으로 이동했을경우 퀘스트가 진행될것이다.

 

하지만, 맵으로 이동 후 해당 맵에서는 아무런 퀘스트를 받을 수 없었다. 왜일까? 길라잡이 컨텐츠맵에서 해당 퀘스트를 확인해보면, 선행퀘스트라는게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 리에나 해협 길라잡이의 경우에도 선행퀘스트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선행퀘스트를 먼저 수락한 후, 진행해야하는데, 어떻게 선행퀘스트를 진행하는지에 대해 궁금할것이다.

 

왼쪽에 있는 전구를 통해 선행퀘스트를 찾고 진행하면된다. 아까 디멘션 인베이드 길라잡이를 이용해 맵 이동을 했는데, 퀘스트가 없었으므로 [디멘션 인베이드] 차원을 넘어서 퀘스트를 수락하면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데아와 대화 후 디멘션 인베이드 지역으로 이동하라는 퀘스트를 주는 모습이다. 이 퀘스트를 수락하고 나서 디멘션 인베이드로 가야하는것이다.

 

다시 길라잡이를 통해 디멘션 인베이드로 이동하니 피타스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즉, 길라잡이 선행퀘스트가 있는 경우, 선행퀘스트를 전구나, 주변 NPC로부터 먼저 수락한 후 퀘스트를 진행해야한다.

 

길라잡이를 이용해 맵을 이동하다가 위와 같은 화면을 본 적 있을것이다. 컨텐츠의 완료 도장을 획득했으니 컨텐츠맵을 확인해보라는 문구이다.

 

각 컨텐츠를 플레이할 경우 완료 도장을 받을 수 있다. 단축키 [기본 단축키 : U]를 두 번 눌러 컨텐츠맵을 열어보면 길라잡이 퀘스트를 완료했을 경우, 완료 도장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완료 도장이 생긴경우, 어떤 레벨이든 컨텐츠맵을 통해서 이동하기 버튼을 이용할 수 있다.

 

만약 길라잡이 추천레벨보다 10레벨이상 높아졌고, 길라잡이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이동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이에 이동하기 버튼이 원래 흰색 글씨였는데, 다른색으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길라잡이 완료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추천레벨보다 훨씬 레벨이 높아졌더라도, 해당 맵으로 직접 이동해서 길라잡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위의 사진의 경우 도장 획득 조건이 레쉬 500마리 처치인데, 직접 이동해서 레쉬 500마리를 처치하면, 길라잡이 완료 도장을 받고 이동하기 버튼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말이다.

 

길라잡이 퀘스트는 크게 네 가지 분류로 나뉘어 지는데, 마을은 마을에 있는 NPC와의 퀘스트 진행 후 길라잡이 도장을 획득할 수 있다. 도장 획득 조건에있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일반 필드는 해당 필드의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사냥했을 때 길라잡이 도장을 획득할 수 있다. 도장 획득 조건에 있는 몬스터와 마리수를 잘보고 사냥하도록 합시다. 주요보상에 있는 아이템들은 사냥하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을 나타낸다.

 

파티 퀘스트의 경우, 파티를 맺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경우다. 도장 획득 조건은 파티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다보면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을것이다.

 

주요보상에 있는 아이템들은 파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아이템들을 의미한다.

 

테마던전은 마지막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도장이 획득되며, 주요보상에 나와있는 아이템들은 마지막 퀘스트를 완료했을 경우 받을 수 있다.

 

제보하고싶은 정보나,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