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상자 획득 조건, 마법공학 상자 얻는 법, 확률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다 보면, 마법공학 상자를 얻게되어 열쇠를 이용해 스킨 파편을 획득하기도 합니다.  이 마법공학 상자는 어떤 조건이 갖추어질 때 획득 되는건지 궁금하실 겁니다.

 

S랭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마법공학 상자를 받지 못하기도 하며, 아군이 S랭크를 받았는데도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법 공학상자를 받는 조건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마법공학 상자 획득 방법

라이엇 포인트나 이벤트 코인으로 마법공학 상자를 구매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게임 플레이로만 마법공학 상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법공학 상자는 한 시즌에 챔피언 하나 당 한 번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즉 시즌 10일 때, 가렌으로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하셨다면, 시즌 10 기간에는 가렌을 계속 플레이 하더라도 가렌으로는 마법공학 상자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즌에 어떤 챔피언으로 마법공학 상자를 이미 획득 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 접속한 후, 컬렉션 → 챔피언으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 이번 시즌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한 챔피언을 확인 해 볼 것입니다.

 

표시해둔 대로, 보유 여부로 정렬을 클릭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보유를 한 챔피언과 보유하지 않은 챔피언 순서로 정렬 됩니다. 보유 여부로 정렬하는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 상자 획득 가능으로 정렬을 클릭합니다. 상자 획득이 가능한 챔피언과 가능하지 않는 챔피언을 분류해 순서대로 나타내줍니다.

 

상자 획득 가능 챔피언을 확인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로테이션 챔피언으로는 상자를 획득하실 수 없으며, 챔피언을 보유 중이셔야 해당 챔피언으로 플레이 시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PC방에서 플레이하시면, 챔피언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플레이 시, 조건을 맞추면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 여부, 상자 획득 가능으로 분류 기준을 맞추셨다면, 스크롤을 내리시다 보면 챔피언의 우측 상단에 상자 모양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상자 아이콘이 보이는 챔피언은 이번 시즌에서는 해당 챔피언으로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보유 중이며 우측 상단에 상자 모양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지 않는 챔피언의 경우에만 해당 챔피언으로 플레이 시 조건을 맞춘다면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상자 획득 가능 챔피언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게임에서 상단에 보이는 라인 분류 아이콘 중 상자 모양을 클릭하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챔피언을 표시합니다. 이 중 로테이션 챔피언으로는 상자를 획득하실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랭크 게임에서는 라인 분류 기준 중에 상자 모양 아이콘이 없습니다. 일반 게임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자 획득 가능 챔피언에 대해서 알아봤으므로, 이제 상자 획득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접속 후 내 정보를 클릭하면, 좌측 하단에 상자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며칠 후에 다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최대 4개까지 획득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해당 아이콘 하단에 보이는 숫자가 획득 가능한 상자의 숫자이며, 상자의 숫자가 0이 되면 상자를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상자 획득 가능 횟수는 일주일에 한 번씩 증가합니다. 불건전한 행위로 제제를 받았을 경우, 일정 기간동안 획득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숫자가 1이상 이며, 본인 또는 사전 구성 팀원이 S- 등급 이상을 받으면 상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군이 아닌 사전 구성 팀원이라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여러명이서 플레이를 할 경우 상자 획득 확률이 상승됩니다.

 

AI전에서는 상자를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칼바람 나락 등 PVP게임 모드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여러 챔피언으로 S랭크를 획득하는게 관건이므로, 챔피언 폭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랭크는 KDA, 오브젝트 관여, 분당 CS, 시야 점수 등 다양한 요소로 평가됩니다. S랭크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챔피언들의 숙련도를 늘려야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것을 모두 정리하자면, 상자 획득 가능 횟수가 1이상인 상태에서, 이번 시즌에서 S랭크를 받지 못한 보유 중인 챔피언으로 PVP모드에서 본인 또는 사전 구성 팀원이 S- 등급 이상을 받으면 상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상자 확률

힘들게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 하셨다면, 전리품 확률에 대해서 궁금하실 겁니다. 마법공학 상자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전리품에 대한 확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요 전리품
상품 유형 획득률
스킨 파편 50%
4,800BE 이상의 챔피언 파편 25%
온전한 감정표현 10%
와드 스킨 파편 (주황정수 150개 포함) 11.50%
온전한 아이콘 (주황정수 150개 포함) 3.50%
추가 획득 가능 전리품
상품 유형 획득률
온전한 신화급 스킨 0.04%
보석 3.60%
보너스 마법공학 상자 및 열쇠 10%

우선, 스킨 파편이 나올 확률이 50%입니다. 4,800BE 이상의 챔피언 파편의 획득률이 25%인데, 챔피언을 보유 중이라면,파란 정수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와드 스킨 파편과 아이콘을 획득 시 주황정수 150개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온전한 아이콘, 온전한 신화급 스킨을 획득하실 시 업그레이드에 주황정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요 전리품
상품 유형 획득률
스킨 파편 57.14%
4,800BE 이상의 챔피언 파편 21.43%
온전한 감정표현 8.57%
와드 스킨 파편 (주황정수 150개 포함) 9.87%
온전한 아이콘 (주황정수 150개 포함) 2.99%
추가 획득 가능 전리품
상품 유형 획득률
보석 3.60%

마법공학 상자에서 스킨 파편을 세 번 동안 획득하지 못했다면, 위의 '불운방지' 확률로 전환됩니다. 여러 챔피언으로 많은 마법공학 상자를 획득해서 원하시는 스킨 파편을 획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