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 할 유용한 컴퓨터 단축키 모음

알아두면 꼭 써먹을만한 유용한 단축키들을 모아봤습니다. 한번씩 따라해보면서 어떤 기능인지 익히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르겠는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모르고 탭을 닫아버렸다면 다시 복구시킬 수 있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특히 구글을 사용하실 때는 네이버를 이용할때와 다르게 탭이 자꾸 닫아지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Ctrl + Shift + T 세가지 키를 동시에 누르면 닫았던 탭이 바로 복구됩니다. 방문기록에서 찾을 필요 없이 이 단축키만 외워두면 편리합니다.

 

 

창이 많이 띄워져 있고 일일이 최소화 시킬수는 없을 때 바탕화면을 가고싶으면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작업이 많은 회사 근무에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키보드 윈도우 + D를 하시거나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있는 투명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바탕화면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만약 웹서핑 중 확대해서 보고싶은 화면이 있다면 이 단축키를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작은 글씨를 볼 때나 그림의 디테일한 부분을 볼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마우스를 기준으로 확대 축소가 이뤄지고, 마우스를 이용해서 화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러번 확대도 가능합니다.

윈도우 버튼과 +버튼을 누르시면 확대되고, 윈도우 버튼과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이 축소됩니다. 윈도우 버튼 대신 컨트롤을 눌러도 확대 가능합니다.

 

창이 여러개가 띄워져있는데, 정리하고 싶을 때 사용 가능합니다. 2개의 창을 양 옆으로 나눌때 유용합니다. 각각 오른쪽 왼쪽으로 나뉘어져 화면에 띄워지게 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를 달리 하면서 어떤 단축키인지 직접 확인해 보는게 가장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