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C++ 다운, 설치하는 방법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울 때, C언어를 처음 배우곤 합니다. 저 역시도 현재 C언어를 공부중인데요,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통합개발환경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통합개발환경 Dev C++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ev C++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SOURCEFOURGE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몇 초가 지난 후 설치가 시작될거고 실행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한국어로 설정해주시고, 그 다음에 어떤걸 설치할건지 나오는 화면에서는 손댈거없이 바로 동의 하시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동의를 하시고 설치 완료가 되었으면, 바탕화면에 Dev C++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 나중에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창에서 마침을 클릭하여, Dev C++를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할 시에 통합개발환경 언어를 설정 해 주어야 하는데, 역시 한국어로 설정하신 다음에 다음으로 넘어가줍시다.

 

그 다음 화면에서는 코딩시에 어떤 폰트를 사용할건지 고를 수 있는데, 저는 나눔고딕코딩 글씨체를 다운받아 적용하였습니다. 취향에 맞게 골라주시면 됩니다.

 

밑에 칸에서는 색깔을 고를 수 있는데, 말 그대로 코딩시 글씨색이나 배경색을 고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다 한번씩 눌러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색깔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저는 Obsidian 색을 선택 하였습니다.

 

Icons는 통합개발환경에 있는 아이콘들의 모양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New Look외에는 디자인이 별로라고 판단되어 그대로 두고 다음을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세팅을 마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와 색깔이 다르신분은 앞서 설정에서 다른색깔을 고르셨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화면에서 Ctrl + N 혹은 파일 → 새로 만들기 → 소스 파일을 선택하여 코딩을 할 수 있는 창을 만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