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전체삭제, 하나씩 삭제하는 방법

유튜브에 본인이 어떤 댓글을 남겼는지 궁금해서 확인을 원하거나, 댓글 삭제를 원하신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댓글을 하나씩 삭제하는 방법과, 한꺼번에 전체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댓글 하나씩 삭제하는 방법

우선, 여기를 클릭 해 유튜브에 접속 해 줍니다. 유튜브 앱에서는 댓글 전체 삭제가 안된다고 하니, PC혹은 모바일 PC버전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접속 하셨다면, 좌측에 보이는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최근에 시청한 동영상 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들어오셨다면, 우측에 댓글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댓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를 보며 댓글을 잘 남기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댓글 기록에 댓글이 하나도 없어서 테스트용으로 댓글을 써봤습니다. 댓글을 쓰게되면 채널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댓글기록에 들어오셨다면, 본인이 기록한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오른쪽에 점 세개가 보이게되는데, 이걸 누르시면 수정 혹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를 눌러 댓글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삭제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한 후 설정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좌측 하단 고급설정을 클릭해서 하단에 나오는 채널 삭제를 누릅시다.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 해 주셔야 하는데, 채널 숨기기를 선택하시고 모든 사항에 체크하신 후 채널 숨기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잘 읽어보시고 채널 숨기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채널 숨기기를 완료하셨다면, 유튜브 동영상에 남긴 댓글이 모두 삭제되셨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