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스타포스 강화 방법, 스타포스 사냥터

안녕하세요, 메이플을 오래전에 그만두었다가 시작하다보니까 새로운 게 많이 생겨서 적응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저 처럼 오랜만에 하는데, 많은 기능들이 생겨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중에 스타포스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스타포스란 무엇인지, 강화는 어떻게 하는지, 스타포스 사냥터는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타포스 사냥터 정리는 관련 게시글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게시글] : 메이플스토리 스타포스 사냥터 위치, 추천

[관련 게시글] : 메이플스토리 5차전직 퀘스트 공략

 

우선, 왼쪽 사진을 보시면 아이템 이름 위에 회색의 별모양이 보이고 오른쪽 아이템은 이름 위에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왼쪽 아이템은 스타포스 강화가 가능한 아이템, 오른쪽 아이템은 스타포스 강화가 불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스타포스란? 메이플 월드 떨어진 별이 몬스터들을 흉폭하게 만들어 이 별이 떨어진 지역에 있는 몬스터들은 스타포스라는 힘이 없으면 거의 피해를 입지 않고,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하는 힘을 스타포스라고 부릅니다.

 

 

스타포스는 스타포스 강화를 통해 올릴 수 있으며 충분한 스타포스를 가지고있다면 몬스터에게 제대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스타포스 사냥터 위치도 따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100레벨이 되면, 능력치 창에서 스타포스를 확인 할 수 있는 창이 뜨게되는데, 이 스타포스를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차 전직을 위해서는 100 이상의 스타포스가 필요하기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아이템명 위에 있는 비어있는 별 개수만큼 스타포스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 할 수 있는 스타포스의 횟수는 아이템의 레벨에따라 다릅니다. 스타포스 강화에 성공하면 아이템에 부여된 옵션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스타포스 강화를 위해서는 스타포스 강화가 가능한 아이템인지 확인하신 후에, 장비강화 단축키 혹은 주문의 흔적 더블클릭을 눌러주셔도 되고, 아이템 창 오른쪽 하단에 있는 빨간색 망치 아이콘을 눌러주셔서 주문서 강화를 하셔야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주문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주문의 흔적이 필요하고, 이는 사냥이나 퀘스트 보상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주문서를 골라주시고 강화를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모두 소모될 때 까지 해줍니다. 업그레이드를 모두 하셔야 스타포스 주문서를 강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모두 소모하여 스타포스 주문서 강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문구가 뜨게되면, 스타포스 강화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성공확률과 실패확률이 적혀있습니다. 스타포스가 강화되면 강화될수록 필요한 메소는 늘어나며, 성공확률이 줄어듭니다. 

 

1성부터 10성까지는 실패를 하더라도 등급이 유지가되며, 11성부터는 실패 할 시 등급이 하락됩니다. 하지만 15성 20성 강화에 성공하셨을 경우, 15성에서 실패를 하더라도 15성이 유지가 되며, 20성도 마찬가지로 20성에서 실패를 하더라도 20성이 유지됩니다.

 

12성 부터는 실패하면 아이템이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파괴를 원치 않으신다면, 스타포스 강화창에 있는 파괴방지에 체크를 하시면 메소가 추가로 소모되며, 파괴확률이 0%로 바뀌게됩니다. 단, 18성 이상부터는 파괴방지가 불가능합니다.

 

스타포스 강화 중 2번 연속 강화 단계가 하락했을 때 다음 번 강화는 100% 성공하는 찬스타임이 주어집니다. 
찬스타임인 상태에서 UI가 꺼지면 찬스타임은 끝납니다.

 

스타캐치 해제에 체크하지않으시고 강화를 누르시면 미니게임이 시작되는데, 별이 주황색 부분에 들어왔을 때 스페이스바를 누르시거나 STOP! 버튼을 눌르면 강화 성공률이 5%미만 늘어나게되는데, 이 미니게임을 원치않으신다면 스타포스 강화를 하실 때 스타캐치 해제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스타캐치 미니게임은 4단계의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별의 이동속도가 빨라지기도하고, 가운데 주황색 영역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없는 아이템에 스타포스 강화를 성공하시면 옵션이 상승하게되고, 강화에 성공한 횟수만큼 아이템명 상단에 노란색 별이 추가됩니다. 좌측에 있는 사진과, 우측에 있는 사진의 옵션을 비교해보면 옵션이 많이 상승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TIP) 한벌 옷 착용 시 스타포스 수치가 2배로 적용됩니다.

 

스타포스 강화 도중 실패하여 장비 아이템이 파괴되었을 때, 장비의 흔적이라는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비의 흔적은 파괴된 장비에 있었던 잠재능력, 에디셔널 잠재능력, 주문서 강화, 추가옵션, 소울웨폰, 교환 조건 등의 장비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의 흔적을 사용하여 장비의 흔적에 표시되는 장비와 동일한 장비에 장비의 흔적이 가지고 있던 능력을 100% 확률로 옮길 수 있습니다. 단, 모든 능력이 장비의 흔적이 가지고 있는 능력으로 대체되므로 전승을 받는 장비의 본래 능력은 지워지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