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어플에서 이용권 해지 방법, 자동결제 해지 방법

멜론 유료 이용권을 결제하셨다가, 해지하려니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해지 버튼도 안보이셨나요? 모바일 어플에서 멜론 자동결제 해지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지 버튼이 구석에 숨어있지만, 글 보면서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쉽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 어플에 접속 해 주셔야겠죠, 로그인 하시고 왼쪽에 있는 메뉴를 클릭 해 주세요!

 

 

클릭하셨다면, 회원 등급이나 이용중인 이용권이 무어인지 확인 가능하신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설정 모양을 클릭 해 주셔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내 정보를 클릭합니다. 

 

내 정보에는 카카오계정 관리, 멜론 정보수정 등이 있는데, 멜론 구매정보를 클릭 해주세요

 

그 다음은 이용권 관리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위에 스트리밍클럽이라고 제가 결제한 이용권이 보이는데요, 7월 15일에 결제를 했나봅니다. 여러분들도 이 화면에서 언제 결제를 하셨는지 확인이 가능하시고, 이용권 해지를 위해서 결제일을 기억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왜 필요한지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권 관리에서 결제방법 변경/관리를 눌러주신 후에 결제 관리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에 본인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도록 합시다.

 

하단에 작은 글씨로 이용권 해지신청이라는 부분 보이시나요? 이 부분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작으니 잘 찾으실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단으로 쭉 내리시다 보면 받으실 수 있는 혜택들이 보이고, 제일 밑에 혜택 포기하러가기가 보입니다. 혜택들을 보고도 해지를 원하신다면 이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싶이, 결제일을 기억해야하는데, 그 이유는 이용권에 따라 구매시 지정된 날짜동안은 해지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결제일을 기억하셨다가 언제 해지가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그 날에 해지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이용권 해지 시 언제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는지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이용권 해지신청이 모두 완료되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66-7727로 연락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