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게시글, 댓글 삭제 방법까지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시다보면, 가입했던 카페를 탈퇴하고싶은데, 어떻게 탈퇴하는지 그 방법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카페를 탈퇴하더라도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들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게시글 삭제를 해주고 탈퇴를 해야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탈퇴하는 방법


네이버 로그인 하신 후, 카페 목록으로 들어가셔서 하단에 보이는 카페 아이콘을 클릭해서 카페 홈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카페에 일일이 들어가서 탈퇴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꺼번에 카페 목록을 확인하고 탈퇴하는게 더 쉬운 방법이기때문에, 해당 방법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내 카페에서 우측에 보이는 내 카페 관리를 클릭해 본인이 가입한 카페 목록을 확인 해 주도록 합시다.

 

이 곳에서는 본인이 해당 네이버 계정을 통해서 가입한 네이버 카페의 목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 목록을 확인하면서 우측에 있는 탈퇴 버튼을 눌러 탈퇴 하시면 되는데, 카페명 밑에 있는 내가 쓴 글 보기를 눌러서 내가 작성한 게시글이나 댓글을 확인하시고 삭제하신 후 탈퇴하시면 되겠습니다.

 

탈퇴 버튼을 누른다고해서 작성했던 게시글이나 댓글이 삭제되는게 아니기때문에, 혹시 모를 나중 일을 대비해서 게시글이나 댓글들을 내가 쓴 글 보기를 통해 확인하시고 삭제하신 후 탈퇴하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카페홈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보이는 내 카페를 클릭해서 본인이 가입한 카페 목록을 확인하시고, 탈퇴를 원하시는 카페에 들어가주도록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PC와는 다르게 탈퇴를 원하는 카페에 일일이 다 들어가줘야합니다. 번거로우시다면 PC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를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수험생 시절 가입했던 OZ 지구과학 카페를 탈퇴하려고 하는데요, 카페에 들어오셨다면, 상단에 있는 카페정보를 클릭 해 주도록 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탈퇴하기 기능이 나오게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카페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카페에서 탈퇴하실 경우 지금껏 작성하셨던 게시글들이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게시글을 작성했었는지 확인하신 후 삭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취소를 눌러 작성했던 게시글들을 확인 해 주도록 합시다.

 

카페에 다시 들어가셔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른 후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럼 작성했던 글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 글을 클릭해서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댓글도 달아둔 게 있는지 확인 하시고, 댓글과 게시글 삭제를 마치셨다면 아까 하셨던 방법대로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카페 가입 24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탈퇴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광고 도배글이나 비방글들을 작성하고 바로 탈퇴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익명이라는 이유로 남이 보기 꺼려하는 글들을 작성하는 행위를 하지 말도록 합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