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자동 재생 끄는 방법으로 데이터 절약 하자

데이터를 키고 페이스북을 둘러보고있는데 동영상이 자동재생 되는 경험을 해 본적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가 이에 사용되게 됐고, 동영상 자동 재생을 끄는 방법은 없을까하고 알아보게 되었는데, 그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데이터를 키고 페이스북을 보곤 하지만,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서 데이터가 많이 들지 않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 재생 버튼을 눌러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지만, Wi-Fi를 이용할 때는 동영상이 자동 재생 되도록 할 수 있으므로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설정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 재생 끄는 방법

페이스북 접속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휴대폰 기종이나 페이스북 버전에 따라서 다른 위치에 설정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설정과 공개 범위

해당 화면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리시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라는 메뉴가 있고 더보기를 누르시면 설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 해줍시다.

 

페이스북 미디어 및 연락처

설정에서 하단에 보이는 미디어 및 연락처를 클릭 해 줄겁니다. 휴대폰에서 사진, 동영상, 사운드에 대한 컨트롤 및 연락처 동기화 옵션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자동 재생 설정

미디어 및 연락처에 들어오셨다면, 위쪽에 뉴스피드 동영상이 소리와 함께 재생됩니다 버튼은 본인이 원하는대로 활성화나 비활성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에 보이는 자동 재생 버튼을 클릭해 자동 재생이 데이터 연결 시 재생되지 않도록 바꿔줍시다.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 재생 설정

기존에 스크롤 시 동영상이 자동으로 시작되던게 데이터 소모량이 많습니다. 여기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설정을 하실 수 있고, 동영상 자동 재생을 아예 사용하지 않을지, Wi-Fi 연결 시에만 사용할 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Wi-Fi 연결 시에만 동영상 자동 재생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본인의 상황에 따라 데이터 연결 시에도 페이스북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도록 설정해주실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