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쉽게 따라하자

요즘은 지인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해 기프티콘이나 이모티콘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취향에 맞는 이모티콘을 선물한다면 정말 기뻐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겠나요? 자세히 소개해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금방 선물하실 수 있을겁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바일에서 선물하는 방법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점 세개를 클릭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띄워줍니다. 그 후, 이모티콘을 클릭합니다.

 

여러 종류의 이모티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대에게는 옴팡지게 애정해 옴팡이 이모티콘이 가장 인기가 많으니 이 이모티콘으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이모티콘을 클릭 해 구매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채팅방에서 써보기 기능을 이용해 채팅방에서 해당 이모티콘이 어떤 느낌인지 먼저 확인하도록 합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이모티콘을 미리 써보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여러번 써 보시고 친구가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이제 다시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 선물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물할 친구를 검색, 혹은 드래그 하여 선택해 준 후 선물하기를 클릭합니다.

 

그 후, 이모티콘 선물 시 함께 보내지는 카드를 꾸미실 수 있는데, 하단에서 배경 색깔을 고르시고 위에 칸에서 메세지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다 작성하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200초코가 드는 이모티콘의 경우 2,2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결제 수단을 미리 추가하셨다면 구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아직 추가를 안하셨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결제 수단 추가를 통해 어떤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하실건지 골라주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추가해서 결제를 합니다. 결제 수단 추가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선물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웹에서 선물하는 방법


카카오 이모티콘샵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계정이 기억이 안나신다면, 카카오톡 > 더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검색 기능을 이용하거나 신규 이모티콘, 인기 이모티콘을 둘러보며 선물하기 적당한 이모티콘을 찾습니다.

 

저는 찌바라고 검색했더니 이와 관련된 이모티콘이 3개가 나왔습니다. "봄 사랑 벚꽃=찌바~" 이모티콘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접속하신 후 상단에 보이는 선물하기 기능을 눌러 선물이 가능합니다.

 

선물한 친구를 먼저 검색이나 드래그 하신 후 선택하고 선물하기를 누릅니다. 그 후, 이모티콘 선물 시 전송되는 카드의 색깔과 문구를 정하신후 결제에 동의하고 선물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머니나 카드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결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