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사이즈 재는 법, 측정하는 방법 (Feat. Shoepik)

온라인으로 신발을 사서 신어보면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난감했던 경험 해보셨을 겁니다. 정확한 발 사이즈를 측정하고 그 발에 꼭 맞는 신발을 사야합니다.

 

너무 타이트하게 신으면 무지외반증이 생기고 너무 크게 신으면 걷다가 신발이 벗겨지기도 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자신만의 신발 정사이즈를 찾아 기억하시는것이 교환이나 환불 할 필요도 없게되니, 신발 사이즈 꼭 재봐야겠죠?

 

 

어떤 사이즈를 구매해야할지, 내게 맞는 사이즈는 무엇일지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본인의 발 정사이즈를 측정해 신발 사이즈를 재는 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발 사이즈 측정하는 방법

연필과 종이, 자를 통해서 신발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지만, Shoepik 어플을 설치한 후 신발 사이즈를 측정하면 종이만 있어도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있기에 Shoepik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볼까 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연필과 자가 없이 사진을 찍기만해도 발 사이즈 측정이 가능하니,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따라와주세요!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접속하면 로그인이나 회원 가입을 하라고 하는데,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도록 합시다. 카카오톡 계정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기에 쉽게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잘 하시리라 믿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아래로 화면을 내리다가 발 사이즈 측정하는 화면에서 왼발 측정하기를 눌러줍니다. 왼발을 측정하신 후에는 오른발 측정하기를 눌러 오른발도 측정해주도록 합니다. 측정 후, 해당 화면에서 발 길이나 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측정하기를 누르셨다면, A4용지를 준비 해 주셔야 합니다. 다른 종이로는 측정이 불가능하니 굴러다니는 A4용지를 찾아 바닥에 놓도록 합시다. 구겨지거나 인쇄된 종이는 측정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A4용지를 어둡고 딱딱한 바닥위에 놓고 주위를 깨끗하게 정리합니다. 밝은 색의 바닥이나 반사가 심한 바닥은 사진이 잘 찍히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발 뒤꿈치를 A4용지의 끝에 놓으시고 그림과 같이 종이 끝에 핸드폰을 수직으로 세우고 발뒤꿈치를 대면 A4용지의 끝에 발 뒤꿈치를 정확하게 맞추실 수 있습니다. 그 후, A4용지가 모두 보이도록 사진 촬영을 합니다.

 

사진 촬영을 마치셨다면, A4 용지 지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 아래 사진의 4가지 원을 움직여 각 모서리 경계에 맞춰주셔야 합니다.

 

 

원을 하나 클릭하신 후 위의 화살표를 눌러서 A4용지의 끝에 맞추시면 됩니다. 네 개의 원을 A4 용지의 모서리 경계에 모두 맞추셨다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발 끝지점 지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조명 그림자의 상태에 따라 길이와 폭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3개의 원을 발의 각 끝 부분으로 알맞게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발의 길이, 양 옆 폭 등을 원을 이동시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왼발을 측정하시고 오른발을 측정하신다면 마이페이지에서 본인의 사이즈를 확인하실 수 있고, 발 길이나 발의 폭이 평균인지 큰 편인지 작은편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 길이가 255.9로 나왔습니다. 발 길이와 신발 사이즈의 차이가 5~10mm 정도인것이 좋으며 발의 폭이 넓거나 높이가 높은 경우 20mm 안팎으로도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신발을 너무 타이트하게 신을 경우 무지외반증이 생길수도 있으니까 발 길이를 측정하시고 5~10mm 정도 크게 신발을 구매하셔서 신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신발을 구매하면서 신발 사이즈가 안맞아서 환불을 하는 경험이 많았는데, 정확하게 신발 사이즈를 측정하고 구매를 하게되니 발에 맞는 신발을 신을 수 있게되어 좋습니다.

 

해외 직구로 신발을 구매하시는 경우 위에 있는 국가별 신발 사이즈 조견표를 확인하여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발 사이즈 재는 법 포스팅으로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신게 되시면 좋겠습니다.

 

종이와 연필, 자 까지 필요했던 과거의 신발 사이즈 측정법에 비해 어플리케이션과 종이만을 이용해 발 사이즈를 재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