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1.5배 경험치 버프 받는 방법

메이플스토리를 하시다가보면 채팅창에 경뿌라는 단어를 반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한 지 얼마 안됐을 때는 이게 무슨 말인지 몰라서 무시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무시하시면 손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경뿌의 뜻과 경뿌 받는법에 관한 설명을 해드릴까 합니다.

 

경뿌란, 경험치 뿌리기라는 뜻으로 경험치에 관련된 버프를 해당 시간, 장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29채 마이스터빌에서 49분에 버프를 주겠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선, 29채널로 채널변경을 해주도록 합니다. 만약, 사냥 중이시다면 자리를 빼앗길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경우 마이스터 빌에서 진행되므로, 마이스터 빌로 가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이스터 빌로 가는 첫번째 방법은, 마을에서 빠른 이동 기능을 이용해서 마이스터 빌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이동하시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마을에 계신경우는 이 방법을 통해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마을에 계시지 않는다면 전문기술 단축키(기본 설정일 시 단축키 : B)를 누르셔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마이스터 빌 버튼을 클릭해서 전문기술마을 <마이스터 빌>로 바로 이동하실수도 있습니다.

 

마이스터빌에서 출구로 나가게되면, 사냥하시던 사냥터로 바로 돌아오게되므로 마을에 계시지 않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마이스터빌에 들어오셨다면 많은 사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없다면 채널이 맞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 다시 한 번 채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약속된 시간에 이르르면, 경험치 버프가 제공됩니다. 30분동안 획득하는 경험치가 1.5배 상승하는 버프로, 이 버프는 1.5배, 2배, 3배 쿠폰과 중복이 가능합니다. 경험치 2배 쿠폰을 사용하고, 경험치 버프를 받게되면 경험치를 3배로 받게됩니다.

 

경험치 버프와 함께 길드의 축복 버프를 주기도 합니다. 그러니, 경험치 버프를 받고 바로 나가시지 마시고 조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길드의 축복 버프는 길뿌라고도 불리는데, 공격력 20, 마력 20을 30분간 상승시켜줍니다. 해당 버프를 받고 더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잡는것도 방법이겠습니다.

 

버프를 받게 되면 우측 상단에, 버프의 남은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죽게되면, 버프가 사라지므로 주의하여 사냥하시기 바랍니다.

 

마이스터 빌에서 버프를 받고 마이스터빌 포탈을 통해 이동하시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버프를 받으신 후 사냥하시면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실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