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랜덤포탈 불꽃늑대의 소굴, 현상금 사냥 공략, 보상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다가 레벨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다가 갑작스럽게 랜덤포탈이 등장하곤 합니다. 랜덤포탈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뉩니다. 두 종류는 불꽃늑대의 소굴,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입니다.

 

불꽃늑대의 소굴과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 포탈의 공략과 주의할 점, 보상등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꽃늑대의 소굴 공략

불꽃늑대의 소굴 포탈은 늑대 머리가 위에 있는 붉은 색 포탈로, 이를 통해 들어가면 불꽃늑대에 입장됩니다. 하루에 최대 5번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보통 2시간쯤 쉬지 않고 계속 사냥을 하다 보면 약 15~25분 간격으로 불꽃늑대 입장 포탈이 생성됩니다. 

 

불꽃늑대의 소굴로 입장하고나면, 불꽃늑대에게 데미지를 가할 시간이 30초가 주어집니다. 불꽃늑대에게 입힌 데미지에 따라서 획득하는 경험치나 아이템이 달라지기때문에, 시간이 다 줄어들때까지 계속 공격하시면 됩니다.

 

 

경험치를 많이 주기때문에, 포탈이 생성된다면 들어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인기있는 사냥터에서 사냥하고있는 경우 포탈을 이용했다가 자리를 빼앗길 수 있기때문에 자리를 계속 지키는것과 포탈을 타는것 어느것이 이득일지 고민하고 결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해를 입힌 불꽃늑대가 완전히 처치되거나 불꽃늑대 생성 후 2시간이 지나면 캐릭터 위에 말풍선이 생기게 되고 클릭을 통해 보상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불꽃늑대 데미지 당 보상
12.5억 미만 중급 1개
12.5억 이상 125억 미만 중급 상급 각각 1개
125억 이상 750억 미만 상급 2개
750억 이상, 직접 처치 최상급 1개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

레벨범위 사냥을 하다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은 포탈이 생깁니다. 이 포탈을 통해 들어가서 클리어하면 됩니다. 포탈 생성시간은 약 1분이며, 1분이 지나 포탈이 사라졌다 하더라도 포탈 앞에서 방향키 ↑를 눌러 입장 메세지를 띄웠다면 띄운 시간을 기점으로 45초 내에 그 메세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하더라도 다시 이전 맵으로 돌아오면 포탈은 유지되며, 채널 이동시에도 포탈이 소환된 채널로 다시 가면 포탈이 유지됩니다.

폴로, 프리토의 2종류로 나뉘어지며, 입장 가능 횟수는 하루에 최대 20번,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 됩니다. 이 컨텐츠를 진행하더라도 사냥중에 쌓은 콤보는 초기화 되지 않는다. 단 티켓으로 입장할 경우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맵에 너무 오래(20초 이상) 남아있는 경우엔 초기화됩니다.

 

현상금 사냥 포탈 중에서 폴로의 현상금 사냥은 3가지로 구성됩니다. 그 중 폴로의 현상금 사냥에 입장하게되면, 제한시간 3분내에 사방에서 몰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여야 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즉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2배 쿠폰이나 룬 버프를 받고 입장하는 경우 더욱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몬스터의 공격으로 폴로의 HP가 0이 되면 실패합니다.

 

성벽지키기는 두 개의 층에서 밀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경험치를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20마리의 몬스터가 성벽을 넘어가면 게임이 종료되므로, 몬스터를 모두 잡아주시면 됩니다. 필드 내 포탈을 통해서 두 개의 층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폴로의 현상금 사냥과 마찬가지로 많은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인기 사냥터에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입장해서 경험치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말썽쟁이 스톰윙 잡기입니다. 제한시간은 30초이지만, 황금색 박쥐인 스톰윙을 찾아서 처치하게되면 6초가 추가됩니다. 스톰윙은 최대 5번 등장하며, 제한시간 내에 처치하지 않으면 시간이 부족해져서 밖으로 나가지게 됩니다.

 

해당 맵에서 나오는 몬스터들도 경험치를 많이 주기때문에, 스톰윙을 모두 찾아 시간을 늘리고 몬스터를 최대한 잡으면 레벨업 하는데 수월합니다. 

 

이제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토는 폴로와는 다르게 몬스터를 직접 처치하지 않습니다. 경험치도 폴로에 비해서 부족한 수준이기때문에, 현상금 포탈을 들어가보고 폴로가 아닌 프리토가 입장 안내를 하면 입장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점수를 잘 받는다면 경험치가 어느정도 제공되고 사냥꾼의 주머니 보상도 주기때문에, 본인의 판단에 따라 입장하시면 됩니다.

 

독수리 사냥에서는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독수리를 클릭하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며, 최대 20번 까지 클릭이 가능합니다. 대머리 독수리는 사냥 시 50점이 차감되므로, 대머리 독수리를 제외한 모든 독수리들을 클릭하면 점수 획득이 가능합니다.

 

드래곤의 알 훔치기는 쉽게 말해 복불복입니다. 두 개의 작은 발판 중 하나만이 위로 올라갈 수 있으며, 다른 하나를 선택하면 실패하고 보상 받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5층까지 올라가면 최상급 주머니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5층까지 올라갈 확률은 1/32입니다. 

 

구애의 춤은 제한 시간 1분 내에 화면 상단에 보이는 방향표를 따라 키보드 방향표를 빠르고 정확하게 누르면 되는 미니게임입니다. 빠르게 클리어 할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불꽃늑대와 프리토의 미니게임을 클리어하고 나면, 보상으로 주머니를 받게되며 불꽃늑대에게 데미지를 많이 가하거나 프리토의 미니게임에서 점수를 잘 받을수록 좋은 등급의 주머니를 받게됩니다.

 

프리토의 친구 훈장은 하급과 중급 주머니에서, 폴로의 친구 훈장은 상급과 최상급 주머니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