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학과 테스트, 나와 맞는 전공 확인하는 테스트 바로가기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만 있어서인지, 심리테스트가 계속해서 화제입니다. 집중 유형 테스트, 이상형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에 이어서 이번에는 대학교 학과 테스트 입니다.

 

대학교를 다닐 예정인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자신과 맞는 학과가 어떤 학과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거 같고, 대학교를 다니고 계시거나 졸업하고 계신 분들은 본인의 학과와 테스트 결과를 비교해보며 재미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질문은 처음 질문까지 포함해서 모두 14개입니다. 소요시간은 4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학과도 테스트 가능하고, 이상형에게 맞는 학과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테스트는 사이트에서 진행이 됩니다. 대학교 학과 테스트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이동 가능하며, PC와 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합니다.

 

나의 학과 찾기부터 해보겠습니다. 나와 맞는 전공을 찾아보는 테스트 인데요, 시작하시면 본인의 성별을 선택해주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이전 테스트들과는 다른 디자인이 많이 신경을 쓴 것 처럼 느껴져서 더욱 신뢰를 가지고 테스트 할 수 있었습니다.

 

성별까지 선택하셨다면, 이제 12가지의 질문이 남았습니다. 선택지는 2개 중 하나입니다. 두 선택지의 내용이 반대라서 선택하는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빠르게 선택하시는 경우, 간혹 오류로 4개가 나오는 경우를 확인했는데 새로고침 후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류가 나지 않도록 천천히 읽고 클릭하시는게 좋습니다.

 

공부할때의 습관이나, 성격 등 다양한 질문들을 토대로 선택지를 모두 골라주시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에게 추천하는 학과는 컴퓨터공학과가 나왔습니다. 제가 다니고있는 학과와 매우 유사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생각보다 잘 맞는 결과가 나와서 놀랐습니다.

 

본인의 성격, 특징과 더불어 전체 인구의 몇 퍼센트가 이 학과에 어울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이 꽤 정확하다고 느껴졌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다음은 나의 이상형 학과 찾기 테스트입니다. 즉, 본인의 이상형이 어떤 학과라면 좋을지를 찾아주는 테스트인데요, 나의 학과 찾기 결과를 보신 후 새로고침(F5)를 눌러서 위의 화면으로 오신 후, 나의 이상형 학과 찾기 버튼을 클릭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시, 성별을 또 고르게 되는데 주의할 점은 본인의 성별을 고르는게 아니라 이상형의 성별을 고르는 것입니다. 이상형의 성별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질문은 나의 학과 테스트를 할 때와 동일합니다. 나의 입장에서 생각해서 선택지를 결정하지 말고, 이상형의 입장에서 선택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상형으로 어울리는 학과로는 국어교육과가 나왔습니다. 이상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이 설명에 적합한 학과가 국어교육과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전체 인구의 몇 퍼센트가 이에 해당되는지도 역시 알려주고 있습니다.

 

직접 해 본 결과 어느정도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대학교를 나중에 입학할 학생들에게도 어느정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테스트가 지난번까지 유행했던 테스트들보다 가장 재밌었다고 생각되는데요, 여러분들도 심심풀이로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