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 수집 수집보류 해결방법

하단에 링크된 게시글을 통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셨는데 수집보류라고 오류가 뜨면서 수집성공이 실패되셨다면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 페이지 수집보류 해결방법


저도 여러 게시글들을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해 보았는데, 세개의 게시글이 수집보류 처리가 되어서 해결 방법을 찾아서 결국 해결했습니다!

 

블로그 관리 → 관리 → 블로그 → 주소 설정을 보시면 포스트주소를 숫자로 설정해두셨을 겁니다. 이에 여러분들의 게시글 주소는 https://mlnwns.tistory.com/123 처럼 블로그 주소 이후에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설정하도록 바꿔줍니다. 이렇게 바꾸면 블로그 주소 이후에 게시글의 제목이 적히게됩니다.

 

 

설정을 변경해주셨다면 변경사항 저장하는거 잊지마세요!

 

이렇게 변경하신 후에 게시글을 다시 들어가보면 게시글 주소가 위와 같이 바꿔있을겁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entry부터 끝까지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 수집에서 복사한것을 붙여넣어준 후 확인하시면 요청이 완료되고 잠시 후 새로고침 해 보시면 수집이 성공됩니다. 잘 해결되셨나요?

 

포스트 주소 문자로 하지않고 웹 페이지 수집보류 해결 방법


이 방법은 포스트 주소를 한 번은 문자로 바꾼 후 제출하고 난 다음에 숫자로 바꾸시고 이 방법을 따라하셔야 합니다. 즉, 위에서 설명했던 것을 한 번은 따라하신 후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게시글을 작성한 후 발행을 하기전에 하단에 보면 URL이 표시되어있습니다.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설정하셨더라도 문자가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을 복사하신 후 앞에 entry/를 붙여서 웹페이지 수집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위의 사진에서는 /entry/토스-카드-입금-방법-토스머니-자동-충전 이라고 입력한 후 제출해서 수집이 성공됐습니다.

 

만약 이렇게 하시더라도 수집보류가 나오는 경우에는 여유를 가지고 시간이 지난 후 다시 해 보시길 바라며, 블로그에 글이 어느정도 쌓이다보면 숫자로 입력하더라도 수집보류가 나오는 경우가 드물기때문에, 굳이 문자로 바꾸기보다는 숫자로 제출한 후 수집보류가 나는 포스팅만 위의 방법처럼 URL 주소를 복사해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