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사용법! 색인 생성 요청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사이트 최적화를 하셨다면, 티스토리 게시글 수집을 요청해 URL을 구글에 등록시켜봅시다.

 

구글 서치콘솔 →  URL 검사


구글 서치콘솔에 로그인 해 줍니다. 아직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게시글 하단의 관련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서치콘솔에 로그인하셨다면, 상단에 보이는 회색 부분에 구글에 URL을 등록시킬 게시글 주소를 복사하여 이곳에 붙여넣기 해 줍니다.

 

이렇게 URL을 등록시키고자 하는 게시글의 주소를 적어주었다면, 엔터를 쳐서 URL 검사를 실행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다고 뜨는 경우에는 딱히 손 댈 필요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Google에 잘 등록되어 있다는 말이니까요

 

하지만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이라는 메세지가 뜬다면, 구글에서 게시글을 수집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즉, 구글에 노출이 안되는것이죠.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측에 보이는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 수집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기다려주셔야합니다. 게시글에 따라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URL이 우선순위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되었습니다. 페이지를 여러 번 제출해도 대기열 위치나 우선순위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색인 생성이 요청되었습니다. 해당 문구는 동일한 URL에 대해서 여러번 색인 생성을 요청하더라도 결과는 똑같다는 의미입니다.

 

여러 URL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색인 생성을 요청할 시에 이렇게 로봇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위해 이미지를 선택하게끔 되어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물어보는대로 해당되는 사진을 클릭하신 후 확인하시면 색인 생성이 요청됩니다. 

 

게시글들이 색인이 생성되었다면, 이제 구글에 노출될것이고, 자연스럽게 방문자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