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방법과 한 번에 승인된 후기

 

애드센스 신청 방법


애드센스 신청 방법부터 우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클릭해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초록색으로 보이는 지금 가입하기를 눌러서 애드센스 회원가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웹사이트 - 사이트 URL 에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고 이메일 주소는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해 주도록 합니다. 저는 애드센스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는게 더 분석에 편리할 것 같아 이메일을 받겠다고 체크했습니다.

 

 

다 적으셨다면, 하단에 있는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 해 주셔야 하는데, 대한민국을 골라주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계정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정보를 입력 해 주셔야 하는데, 주소를 상세하게 적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연결 해 볼건데, 좌측 하단에 보이는 파란색 글씨의 복사하기를 눌러준 후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한 후 HTML편집을 눌러줍니다.

 

 

<head>와 </head> 사이의 빈 공간에 붙여넣기를 해 줍니다. 그리고 적용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완료를 누르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코드가 정상적으로 확인 됐을 경우, 코드 확인 완료라는 문구가 나오게되는데요! 승인 결과는 이메일로 보내지며, 혹시나 하루가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메일이 오지 않으시는 분은 이메일 주소를 잘 적은게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해 주시고, 메일 휴지통이나 스팸메일함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하루라고 적혀있지만, 많은 기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므로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승인 후기


이제, 애드센스 승인을 한 번에 받은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게시글을 처음 작성한 것은 7월 7일 이었고, 신청 한 날은 24일 이었습니다. 즉, 블로그 첫 게시글을 작성한지 17일 후에 신청했습니다.

 

신청 당시 게시글 수는 11개였으며, 1일 1포스팅을 해보고자 시간 날 때마다 게시글을 많이 적어두고 예약 발행하는 식으로 운영했으나, 아르바이트 및 여행으로 인해 1일 1포스팅은 지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1일 1포스팅을 꼭 지키지 못 하더라도 애드센스 얼마든지 승인받으실 수 있으니, 하루 포스팅 못 했다고 해서 너무 낙담해 하지는 마세요!

 

 

애드센스 신청 노하우를 적은 블로그들을 보면 글자수를 1000자 이상은 적어줘야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물론 글자수가 많으면 좋겠지만, 신청 당시 게시글 중 가장 작은 글자수를 기록한 포스팅은 공백 제외 445입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게시글이 1000자를 넘기지 못했고, 사진을 많이 넣으면 승인에 불리하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거의 모든 포스팅에 사진을 많이 넣어주었습니다.

 

방문자수가 영향에 많이 미치지 않을까 생각해 아직 지원 못 해 보셨다면, 제 방문자 수는 평균적으로 30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로봤을 때, 방문자수로 인해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되지는 않는거로 파악됩니다.

 

그럼 어떻게 승인이 된걸까 궁금해 하실텐데, 제가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 해 왔는지 말씀 드리자면, 우선 여러 주제의 게시글들을 적기보다는, 주제 하나를 정해서 이에 대해 파고들면, 더 전문적으로 게시글을 작성한다고 판단해서 승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많은 주제들을 다루지 않았습니다.

 

또한, 구글 봇이 블로그를 판단할 때, 영어로 번역하기 쉽도록 문장 끝에 항상 마침표를 붙였습니다. 또한, 맞춤법을 잘 맞추도록 하였고, 표준어만 사용 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꾸준히 한 게 하나 있는데, 바로 구글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수집되지 않는 URL들을 색인 요청해 수집하도록 했습니다. 구글 봇을 통해 각 블로그의 정보를 수집하고 승인을 결정하는데, 정보를 수집하지 못 한다면, 컨텐츠 불충분과 같은 이유로 승인이 거절 될 것입니다!

 

모든 포스팅들이 구글에 잘 수집되고 있는지 확인 해 보시고, URL 색인 요청을 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해당 방법에 대한 게시글은 아래 링크로 걸어두겠습니다.

 

 

1일 1포스팅 지키려고, 1000자 이상 글자수를 지키려고 하다보면 블로그에 흥미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본인의 스타일대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즐기면서 글을 꾸준히 작성 해 나아가 보시다보면, 결국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발송될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