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로 구글 최적화하기

내 사이트를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3단계를 거쳐야합니다.

사이트 연동 →  RSS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 연동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링크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에 접속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 URL 접두어 칸 밑에 보이는 URL 입력 창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이제 소유권을 확인 해 주어야 하는데,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 우리는 HTML 태그를 이용해서 소유권을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ML 태그를 누르시면 복사 해야 할 메타태그가 보이는데, 이를 복사해 준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돌아와서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편집 → HTML 편집에 들어갑니다.

 

<head> 를 찾으시고 그 밑에 복사해두었던 메타태그를 붙여넣습니다. 붙여넣으셨다면 적용 눌러주는것 잊지마세요

 

다시 구글 서치콘솔로 돌아와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소유권이 확인된 상태를 유지하시려면 확인이 된 후에도 메타태그를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확인을 눌러 소유권이 확인되었다면, 새로운 서치콘솔로 이동한 후에 좌측 색인에서 sitemaps를 눌러줍니다.

 

RSS


sitemaps에서 새 사이트맵 추가에 rss를 적으신 후 제출을 누르시면 RSS제출이 완료됩니다. 제출하신 후에 새로고침 하시면 성공으로 바뀔겁니다.

 

사이트맵 제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셨을 때 이용했던 사이트맵을 복사해줍니다. 아직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지 않으셨거나, 사이트맵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고싶으시다면 하단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제출된 사이트맵입니다. 이 사이트맵을 복사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에서 복사한 사이트맵을 붙여넣기하고 제출하신 후 새로고침하면 구글 최적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를 구글 최적화 시키셨다면, 밑의 게시글을 통해 색인 생성을 요청해서 구글에 URL을 등록시켜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