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시간의 신전 길 뚫기 공략 핑크빈 선행 퀘스트

핑크빈 선행 퀘스트로 알려진 시간의 신전 퀘스트 공략입니다. 퀘스트를 깨면서 100만 메소가 퀘스트 진행하는데 이용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 해두시기 바랍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140레벨 이상에서 길라잡이[단축키 : U]를 이용해 시간의 신전을 클릭하신 후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후, 신전관리인에게 퀘스트를 받고 진행합니다. 수락하시게 되면 추억의 길1에 가서 추억의 사제 200명을 쓰러뜨리라고 합니다.

 

신전에 들어가게 되면 밖으로 나오지 않고, 3200마리의 몬스터를 잡아야하므로 잡화상인을 통해서 물약을 미리 구매해두도록 합시다.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여러 기타아이템들을 보상으로 받기때문에, 미리 기타아이템창을 비워두도록 합니다.

 

시간의 신전에서 세 개의 문 중에서 위의 장식 색깔이 노란색인 문에서 포탈을 탄 후, 해당 맵에서 우측에 보이는 포탈을 타서 추억의 길로 이동합니다.

 

시간의 사제를 200마리를 잡도록 합니다. 시간의 사제에게서 '웃는 가면'이 나오면 획득하신 후 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핑크빈 선행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필요합니다.

 

200마리를 모두 잡고나면, 신전관리자에게 다시 돌아가지 마시고 좌측에 보이는 전구를 클릭해서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다음 맵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추억 속 쉼터에서 오른쪽 포탈을 이용해 추억의 길2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고나서 좌측 전구를 다시 한 번 클릭합니다. 추억의 길을 걷는 자2 퀘스트가 도착했네요! 받아주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추억의 신관 200마리를 쓰러뜨리라고 하네요, 추억의 신관을 처치하시면서도 '웃는 가면'을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퀘스트가 이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퀘스트를 받고, 몬스터 200마리를 처치하신 후, 퀘스트 완료를 하시고 다음 맵으로 이동하신 후, 다시 퀘스트를 받아서 몬스터 200마리를 처치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맥락은 이해되셨을테니, 특이한 점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억의 길2에는 기억을 잃은 신관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5차 전직시 필수 퀘스트였지만, 패치 이후 굳이 퀘스트를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무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억의 길4에서 추억의 수호대장 200마리를 처치하신 후에는 추억의 길5에서 도도를 쓰러뜨려 보라고 합니다. 도도는 추억의 길5 맵의 상단 부분에서 발견하실 수 있으며, 채널 이동을 하시다 보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도도를 처치하고 '고래의 투구'가 나온다면, 획득 해 주시고 나오지 않았다면 채널 이동을 통해 '고래의 투구'를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도도를 처치하신 후, 포탈을 통해 이동하시면 허락되지 않았다면서 추억의 길4로 이동됩니다. 다시 전구를 클릭해서 '잃어버린 추억' 퀘스트를 받으시면, 도도와 싸우면서 추억의 일부가 도도에게 먹혔으니 관조자에게 찾아가라고 합니다.

 

관조자는 추억 속 쉼터에서 하단 부분에 위치한 포탈을 이용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고 진행하시면 후회의 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까 허락되지 않았던 포탈을 이용해 이동이 가능합니다.

 

후회의 길에서도 마찬가지로 200마리를 처치하고, 전구로 퀘스트완료 한 후, 다음 맵으로 이동하고 퀘스트를 받고 200마리를 처치하는 방식입니다.

 

후회의 사제와 신관들에게서 '무표정한 가면'을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후회의 길4에서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후회의 길을 지키는 아이스 나이트, 릴리노흐를 처치하라고 합니다. 후회의 길5의 상단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없을 경우 채널 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릴리노흐를 처치하고 '나이트의 가면'을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획득하지 못하셨을 경우, 채널 이동을 통해 계속 잡아주도록 합시다.

 

후회 속 쉼터5에서 포탈 이동 시, 이전 장소로 돌아가게 됩니다. 전구를 클릭 해 퀘스트를 받은 후, 후회 속 쉼터 하단 부분에 있는 포탈을 이용해 마법제련술사와 퀘스트를 진행합시다.

 

100만 메소를 지불하신 후, 마법제련술사의 약을 먹게되면 그 자리에서 사망하게 됩니다. 확인 누르신 후 퀘스트 완료해주신 후, 밖으로 나와 전구를 통해 퀘스트를 받은 후에 다음 단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망각의 사제와 신관들에게서 '슬픈 가면'을 획득하시면 되고, 앞의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망각의 길4 퀘스트를 완료하신 후에는 망각의 길5에서 라이카를 쓰러뜨려야 합니다. 망각의 길5의 상단 부분에 라이카가 있으며, 없을 경우 채널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라이카에게서 '수호수의 뿔'을 얻으실 때 까지 채널 변경하며 라이카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라이카까지 모두 잡고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신전관리인이 륀느를 대리하여 신전 깊은 곳의 이동을 허락하며 퀘스트가 모두 완료됩니다.

 

시간의 신전 길 뚫기 퀘스트를 모두 끝내고, 160 레벨에 도달하신 후에 신전관인에게 핑크빈 선행 퀘스트 '[핑크빈] 여신의 축복 퀘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집하셨던 기타 아이템들을 신전관리인에게 주게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슬픈 가면', '무표정한 가면', '웃는 가면'이 부족한 경우 직접 사냥하시거나 메이플 옥션을 이용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