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검사 무료 테스트로 나와 맞는 직무 찾아보기

사람마다 성격 특성, 능력이 달라서 본인에게 맞는 직무들이 다릅니다. 어떤 이는 활동적인 직업이 잘 맞기도 하고, 누군가는 연구원이 잘 맞기도 하죠.

 

무료 인적성검사 테스트를 통해 본인과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어서 이번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람인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테스트고, 결과를 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직무, 채용 정보와 기업들에 대해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테스트는 사람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고,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를 따로 테스트하게 됩니다.

인성검사는 개인 성격 특성에 따른 분석으로 지원하고 하는 직무와의 적합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적성검사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업과의 알맞은 능력이나 소질을 파악하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모든 테스트는 무료이고, PC와 모바일 에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좌측 여러 메뉴 중 진단/검사라고 적힌 메뉴를 선택합니다.

 

진단/검사 현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를 하단 응시하기 버튼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각각 20분씩 소요 된다고 합니다.

 

인성검사는 검사 문항수가 60가지고, 정답은 없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문항을 선택하면 되는 테스트입니다. 우측 약관 동의를 하고 검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먼저 말을 거는 편인지, 여행할 때 계획을 세우고 여행하는 편인지와 같은 성격에 관련된 문항들이 나옵니다. 20분내로 검사를 마치시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희망하고자 하는 직무 분야에 대해서 선택합니다. 선택한 직종과의 적합도가 어느정도나 되는지를 결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IT, 인터넷 분야와의 직무적합도가 보통으로 나왔습니다. 높음으로 나오면 성격과 직무가 많이 적합한다는 뜻이고 낮음으로 나오면 성격과는 잘 맞지 않는 직무라고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인성 요인들을 평균 점수와 비교해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파악하고 결과 페이지를 보면 효율적입니다.

 

인성요인에 대한 설명이나  등급, 점수에 관해서는 결과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단/검사 현황 페이지에서 응시하기 버튼을 통해 적성검사도 마저 하실 수 있습니다.

 

적성검사의 검사 문항 수는 40문항이지만, 정답이 있는 문제로 한 문제당 풀이하는데 시간이 인성검사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수리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계산할 수 있는 종이와 연필을 미리 준비해두면 더 정확한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풀지 않고 쉬운 문제부터 풀어도 무관합니다.

 

사칙연산의 결과라던지, 숫자 사이에 규칙을 찾거나 공간지각 능력을 파악하는 문제들을 풀 수 있습니다. 모든 테스트를 끝내고 제출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성검사와 마찬가지로 희망 직무를 선택하면 해당 직무와의 적합도를 결과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종합결과를 통해 평균 점수에 비해 내가 부족한 부분이 어딘지 확인할 수 있고, 이 결과에 맞는 직무가 무엇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직무를 선택하고 해당 분야로 공부하는게 본인에게 좋은 결과를 낼테니 테스트를 한 번쯤 해보시고 본인과 맞는지 파악해보기를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